티스토리 뷰

 걸그룹 르세라핌이 4월 첫 정규앨범 '언포기븐(unforgiven)'으로 컴백합니다. 정규 1집 언포기븐은 4월 10일 선주문량이 104만 장을 넘기며 대세 걸그룹임을 입증했습니다. 르세라핌은 다가오는 5월 2일 데뷔 1주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르세라핌은 이번 컴백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르세라핌 컴백일정

 르세라핌의 컴백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난 4월 10일 앨범 트레일러와 12일과 13일, 14일에 차례로 컨셉포토가 추가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4월 17일에는 트랙 샘플러가 공개되며 수록곡 주제가 드러났습니다. 18일엔 트랙리스트, 22일에는 위버스 앨범 버전의 사진, 24일 하이라이트 멜로디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팬들이 가장 궁금해할 뮤직비디오 티저는 28일과 30일에 한편씩 공개되며 데뷔 1주년 전 날인 5월 1일 카운트다운 라이브 중 앨범이 완벽공개됩니다. 언포기븐은 르세라핌이 2022년 10월 발매한 미니 2집 안티프레져(antifragile)와 비슷한 결의 앨범입니다. 남들에게 굴하지 않고 자신을 위해 싸우는 여전사 컨셉의 르세라핌의 모습을 언포기븐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르세라핌 컴백 일정

르세라핌 언포기븐 티저 보기

 

 

르세라핌 정규앨범 1집 언포기븐(unforgiven)

 르세라핌 정규앨범 1집 언포기븐은 타인의 평가에 신경쓰지 않고 르세라핌만의 길을 개척하겠다는 각오가 담긴 앨범입니다. 17일 공개 된 트랙 샘플러는 총 7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노래마다 테마가 정해져 있습니다. 영상 속에서 "I have faith in myself. Confidence A firm belief that I'll never regret the decicions I make" (나는 나에 대한 확신이 있다. 스스로 어떤 선택을 하든 후회하지 않을 자신이 있다), "NEVER ASKED FOR FORGIVENESS OR ANYTING / COME TO THAT FARAWAY LAND WITH ME"(용서 따위는 바란 적 없어 / 나와 저 너머로 함께 가자), "Adventure's calling you and me"(모험이 우리를 부른다)는 문구들이 나옵니다. 르세라핌 특유의 강인한 면모가 담긴 것을 트랙 샘플러 영상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문구와 함께 영상 별로 음악별 색깔이 다르지만 하나의 큰 틀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해석하는 재미가 있는 앨범입니다.

 르세라핌 정규 1집 언포기븐의 트레일러는 흰 타일 바닥에 피처럼 보이는 빨간 액체가 쏟아져있습니다. 기괴하게보이는 장면 뒤엔 쓰러진 카즈하의 눈물이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카즈하의 눈물을 시작으로 멤버들이 비 또는 눈물일 쏟아지는 액체를 바라보며 서있습니다. 영상 속 멤버들은 누군가와 싸움을 벌인 듯 상처투성이의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로의 손을 잡고 연대하며 무너지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듯합니다. 걸그룹을 향한 대중들의 시선과 과한 악플 및 공격뿐 아니라 사람이 살면서 마주하는 크고 작은 잣대들로부터 맞서는 르세라핌을 연상시킵니다. 해맑게 놀기 좋아하는 소녀들의 모습이지만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찾아떠나는 모습을 응원하게 됩니다. '혼자 하면 방황이지만 함께하면 모험이 된다'는 문구가 현대 사회인들에게 꼭 필요한 처방약이 아닐까십습니다.

 

언포기븐 트레일러 보기